H > IR 공지

IR/PR Center

주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포마크 작성일20-03-19 10:35 조회6,576회 댓글0건

본문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포마크 대표이사 최혁입니다.

주가 하락으로 주주 여러분께 큰 실망감을 드려 죄송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의 패닉 상황이라는 외부요인도 있지만, 회사의 2019년 실적 악화로 인한 낙폭이 커졌기에 대표이사로서 책임을 통감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주주 여러분과 소통이 필요할 듯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진행되는 주요 사업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기존사업

1) AI스피커는 1월에 공시한 바대로 248억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5월부터 제품 공급이 차질없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 지난해 4분기부터 미국 메이저 통신사인 T-Mobile에 공급하고 있는 키즈워치는 2월까지 10만대이상 공급이 진행됐고 미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아이들의 신학기 시즌과 더불어 공급이 가속화되리라 기대했으나 미국 코로나 확산으로 주춤해 아쉬움이 큽니다. 하지만 미국내 코로나 사태도 조만간 진정국면을 맞을 것이며 내수진작 정책을 미국 정부 주도로 시행할 예정으로 하반기에는 더욱 많은 물량 공급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울러 호주 MGM과도 후속 단말 진행을 확정해 키즈워치 수출은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 5G 사업은 메이저 통신사들뿐만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가장 큰 주목을 받는 분야로 당사는 지난해부터 5G 관련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는 5G 관련 단말 제품이 아직 시장에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통신 단말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당사는 세계 최대 칩메이커 회사와 5G 라이선스 계약을 진행 중이며 상반기 내로 이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현재 메이저 통신사와 다양한 관련 사업을 논의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5G 사업 관련해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신규사업

1) AI스피커를 활용한 어린이 영어교육 제품 및 서비스인 스피킹버디가 현재 CBT(Closed Beta Test)를 완료했습니다. CBT 중에 도출된 개선 사항 및 추가적인 콘텐츠 보완이 완료되는 대로 런칭할 예정입니다. 최근 코로나 이슈로 온라인 교육 회사들이 큰 주목을 받는 등 새로운 에듀테크 기술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습니다. 스피킹버디는 최초의 AI 기반 대화형 학습 단말 및 서비스로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2) 당사의 웨어러블 기술과 AI 단말 기술을 바탕으로 한 AI헬스케어(시니어 케어, 치매환자 케어, 독거노인 케어 등) 사업 또한 당사의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이며 작년부터 국가과제 참여를 시작으로 여러 협력 기관들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코로나 사태로 원격 공중보건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진 만큼 이를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열심히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관계사 성장

2017년 설립된 ALT2019SK브로드밴드의 셋톱박스 공급 업체로 선정되면서 설립 2년 만에 매출 273억을 달성했습니다. 올해도 지속적인 셋톱박스 공급이 확정되어 있으며 SKT의 새로운 키즈폰 잼(ZEM)폰을 출시하는 등 큰 폭의 성장을 예상합니다. 이는 인포마크의 수익구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주주 여러분,

당사의 실적 및 주식시장의 패닉으로 불안과 걱정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의 시간만 극복하고 나면 인포마크는 위에 언급한 것처럼 다양한 기회와 이를 통한 성장 잠재력이 큰 회사입니다.

다시 한번 주주 여러분께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하며 여러분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